교통사고 발생률은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고령운전자가 점점 늘어나면서 우리나라가 국민이 낸 교통사중에 노년층 운전자가 낸 사고가 사망률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년층의 운전자가 증가한 이유는 의학기술 발달로 인한 평균수명 증가인데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률도 같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졸음운전이나 안개, 비, 눈 같은 자연현상, 타인에 의한 사고, 방심해서 나타나는 사고 등이 있는데 교통사고가 나타날 때 생기는 손해를 줄이기 위해 운전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로 일어난 피해를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정확히는 교통상해 치료비를 보장하는 것으로 주계약에서부터 교통상해 치료비나 후유장해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약에 가입하면 기본적인 내용 외에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나 횡단보도를 지나다가 생긴 상해 등도 보장받을 수 있으며 레저활동으로 인해 생긴 것도 보장해주는 등 일상생활의 다양한 상해사고를 보장해줍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운전자에 나타난 위험 및 손해를 보장해주는 것이 운전자보험인데 사망 및 상해 사고에 대한 면허취소 및 면허정지,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형사합의금, 벌금, 후유 장해, 형사합의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의 필요성은 자동차보험이 있더라도 형사 처벌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나를 보호하려면 운전자보험에 가입해야 됩니다.
교통 법규를 위반해서 검찰 공소 제기나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될 때 또는 피해자가 중상해나 사망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해줍니다.
운전자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 디렉트로 가입하는 것이 좋고 할인 특약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